Elekti kolorojn : grizaj Verda kaj ruĝa Blanka kaj nigra
Ĝisdatigita sabaton la 16an de marto 2024 . Ĝis nun estas 2897 tekstoj   Rss  Indekso  Privata spaco  Kontakto
Informoj | Libroj | Dokumentoj | SAT-organo | Frakcioj | SAT-kulturo | Fakoj | Ligoj | Arĥivo | Venonta kongreso | Membriĝi
Korea ‑ 한 국 어

En la sama rubriko

puce  제90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지도결의안
puce 2014 세계무민족성협회(SAT) 선언문
puce 2016 SAT 대회 선언문과 결의안
puce 제90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선언문
puce 제91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선언문
puce 제91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지도결의안
puce 제92차 세계무민족성협회(SAT) 대회 안내
puce 제93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선언문
puce 제95회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선언문
puce 제95회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지도 결의안
puce SAT 란 무엇인가?
LINGVO KAJ TRADUKOJ DE LA ARTIKOLO

제90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 지도결의안

2017년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한국, 서울/김포에서 개최된 제90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는,

세계무민족성협회의 일반적 운영에 관하여

▸ 세계무민족성협회의 운영을 위해 최근 몇 년간 집행위원회에서, 총평의회에서, 기관지 「무민족자」에서, 그리고 연락 책임자와 활동가로서 활동한 동지들에게 감사하며 축하의 뜻을 전한다. 또한 이미 활동한 동지들이 다양한 임무에 관하여 배우게 하려는 뜻에서 다른 세계무민족성협회 회원들이 그들을 도울 수 있도록 격려한다. 특히 현재 세계무민족성협희의 가장 오랜 동지인 에두아르도 비반코스 님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여 그의 세계무민족성협회 운동을 위한 오랜 참여와 기여를 확인한다.

▸ 한반도 두 국가 체제의 재통일에 관한 토론에서 평화주의자 분파가 재탄생한 것을 격려한다.

▸ 세계무민족성협회의 유투브 채널을 만들고, 대회를 위한, 대회에 관한 정보 동영상을 통해 그 채널이 풍부해지도록 돌볼 것을 제안한다.

집행위원회에 관하여

▸ 집행위원회가 우리 협회와 우리의 대회를 어떻게 더 민주적으로 만들 수 있을지 그 방법에 관해 탐구할 것을 요청한다.

기관지 「무민족자」 및 「무민족 평론」에 관하여

▸ 세계무민족성협회 회원들이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비회원들도 투고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 기고한 기사들, 특히 지상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다른 기고문들의 게재가 수용되었는지, 거부되었는지, 연기되었는지에 관한 명확한 절차를 제시할 것을 「무민족자」 편집부에 제안한다.

▸ 「무민족자」와 「무민족 평론」의 주요 편집자들, 특히 페드로 산즈 동지에게 기관지의 개선과 기고자들 및 편집부 관련 업무들이 효과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도록 노력한 점에 관하여 특별한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한다.

출판협동조합 분과에 관하여

▸ 『무기의 침묵』, 『한 세기 전』의 발행과, 가능하다면 다른 프로젝트들(『12개의 탄환』의 전자책 발행, 『우부 왕』의 종이책 발행 등)의 진행을 응원한다.

▸ 출판협동조합의 구성원들에게 출간 프로젝트 목록을 업데이트할 것을 요청한다.

사무실에 관하여

▸ 다양한 강연들, 모임들, 문서들의 보관을 위하여 더 적합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세계무민족성협회의 사무실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을 제안한다.

대회들에 관하여

▸ 여성주의, 여성의 권리, 그리고 다양한 젠더 소수자들(게이, 레즈비언,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의 권리에 관한 토론이 더 많이 포함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한다.

▸ 다음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들에서 노동자 운동에 관하여, 특히 우리 노동자들의 생활 조건에 관하여 서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토론할 것을 제안하며, 또 노동자들의 생활 조건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어떻게 함께 투쟁하고, 함께 연대하는 운동을 펼칠 것인지에 관하여 토론할 것을 제안한다.

▸ 다음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들의 참가자들이 에스페란토 발음(별명, 에스페란토로 만든 자기 이름의 발음 등)에 따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을 스스로 선택하도록 권유한다.

▸ 올해 세계에스페란토대회(UK)와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SAT-Kongreso)의 시간과 공간의 인접성(편리함)을 확인하며, 집행위원회가 다시 그러한 조건을 탐구해 볼 것을 권고한다.

▸ 채식주의자와 완전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풍부하고 다양한 음식을 제공한 것에 관해 높게 평가하며, 뒤따른 대회 조직위원회들도 이러한 모범을 계승할 것을 희망한다.

▸ 적은 사람들의 힘으로 아시아에서 처음 개최되는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를 매우 훌륭하고 빛나는 대회로 만든 서울/김포 대회의 조직위원회에 축하의 뜻을 전하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의 동지들이 가까운 장래에 아시아에서 다시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

▸ 2018년 8월 5일부터 12일까지 세르비아, 크라구예바츠에서 개최될 제91차 세계무민족성협회 대회로 세계무민족성협회 회원들과 진보적인 에스페란티스토들을 초대한다.

▸ 대회 참가자들의 명찰에 국가명을 쓰지 않은 대회 조직위원회의 결정은, 세계무민족성협회의 목적과 그 회원들의 사상에 부합하며, 따라서 이 결정을 높이 평가한다.

 

Sennacieca Asocio Tutmonda (SAT)

67 av. Gambetta
FR - 75020 Paris

Retadreso : kontakto_ĉe_satesperanto.org
Pri financaĵoj : financoj_ĉe_satesperanto.org
Retejo : http://satesperanto.org/
Tel : (+33) 09 53 50 99 58

Poŝtkonto n-ro 1234-22 K, La Banque Postale, Paris
IBAN : FR41 2004 1000 0101 2342 2K02 064
BIC : PSSTFRPPPAR
Konto de SAT ĉe UEA : satx-s
Konto de SAT ĉe PayPal : financoj_ĉe_satesperanto.org

Por renkontiĝi kun SAT-anoj en Parizo, informiĝu ĉe la sidejo de SAT-Amikaro

Se vi havas demandojn pri SAT, skribu al la SAT-oficejo en Parizo
aŭ al via peranto

Pri teknikaj problemoj sur la paĝo, skribu al paĝo-aranĝulo.

Privata ejo
Danke al spip

fabrikita en esperantio